소개
"보스 베이비(Boss Baby)"는 톰 맥그라스(Tom McGrath)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로, 2017년 개봉되었으며 말라 프레이지(Marla Frazee)의 동명 그림책을 대략적으로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영화는 아기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베이비코프라는 천상의 곳에서 파견된다는 환상적인 전제를 소개합니다. 이 아기들은 사랑스러운 아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가족에게 보내집니다. 중심 캐릭터는 알렉 볼드윈(Alec Baldwin)의 목소리를 맡은 "보스 베이비(Boss Baby)"로 알려진 독특한 아기입니다. 다른 아기들과 달리 보스베이비는 양복을 입고, 서류가방을 들고, 어른스러운 말투를 뽐냅니다. 그는 아기와 강아지 사이의 사랑의 균형을 깨뜨릴 수 있는 사악한 Puppy Co. 의 음모를 밝혀내는 비밀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줄거리
영화는 어린 시절의 이야기를 회상하는 성인 팀 템플턴(토비 맥과이어 목소리)의 독특한 내레이션으로 시작됩니다. Tim(Miles Bakshi)은 부모인 Ted(Jimmy Kimmel) 및 Janice(Lisa Kudrow)와 긴밀한 유대 관계를 맺고 있는 7세 소년입니다.
팀의 세상은 새 아기가 집에 도착하자 뒤집어지고, 그의 부모는 양복을 입고 서류 가방을 들고 있는 새 동생에게 그를 소개합니다. 아기는 자신을 테오도르 린지 템플턴이라고 소개하지만, 자신은 '보스 베이비'(알렉 볼드윈)라고 불리기를 고집합니다. 보스베이비는 일반적인 아기들과 달리 총명하고 어른스러운 말투와 비밀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팀은 새 동생의 행동을 의심하게 되면서 보스 베이비가 아기 세계의 회사인 Baby Corp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아기의 부모, 이 계획의 배후에 있는 악당은 Puppy Co.의 CEO인 Francis E. Francis(스티브 부세미)입니다.
서로가 너무나도 다르지만 Tim과 Boss Baby는 Puppy Co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팀을 이룹니다. 그들은 회사에 침투하여 아기들을 무색하게 할 영원히 귀엽고 자라지 않는 강아지 버전인 "Forever Puppy"를 공개하려는 Francis의 사악한 계획을 발견합니다. 형제들은 Baby Corp의 다른 유아 그룹의 도움을 받아 Francis의 계획을 방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Tim과 Boss Baby는 서로 감사하고 형제로서 유대감을 형성하는 법을 배웁니다. 그러나 보스 베이비가 부모의 시간과 관심을 많이 뺏고 팀이 소외감을 느끼면서 긴장감이 생깁니다. 이러한 감정적 갈등은 이야기에 깊이를 더하고 형제 관계의 주제를 탐구합니다.
형제들은 프란시스를 저지하는 데 가까워짐에 따라 아기를 성인으로 바꿀 수 있는 마법의 공식과 관련된 추격전을 포함하여 다양한 도전에 직면하게 됩니다. 절정은 Puppy Co. 컨벤션에서 이루어지며 Tim과 Boss Baby는 Francis와 대결하여 Forever Puppy의 출시를 성공적으로 막습니다.
결국 보스 베이비는 임무를 완수하면서 템플턴 가문을 떠나야 합니다. Baby Corp는 보스 베이비를 유아 단계로 되돌려 임무에 대한 기억을 지웁니다. 이제 형제가 있다는 사랑을 인식하고 있는 팀은 두 팔을 벌려 새로 태어난 아기를 환영합니다.
영화는 어른 팀이 보스 베이비가 성공적인 사업가가 되었지만 항상 형과 특별한 유대감을 느꼈다고 이야기하는 것으로 마무리됩니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Tim의 딸 Tina가 Baby Corp의 에이전트로 밝혀져 미래의 모험을 암시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총평
비평가들은 다소 엇갈린 감정을 갖고 있었습니다. 좋은 점은 독창적인 스토리라인, 어린이와 어른 모두를 웃게 만드는 유머, 그리고 보스 베이비 역을 맡은 알렉 볼드윈의 뛰어난 연기를 좋아했다는 것입니다. 애니메이션은 생동감 넘치는 색상과 액션으로 가득 찬 장면으로 눈을 즐겁게 합니다. 그러나 항상 그렇지만 일부 비평가들은 줄거리가 약간 엉키고 유머가 젊은 군중에게 더 큰 인기를 끌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보스 베이비'는 가장 심오한 줄거리나 어떤 것으로 오스카상을 받으려는 것이 아닙니다. 약간의 상상력만 있으면 정말 재미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좀 특이한 애니메이션 영화를 좋아하고 양복을 입고 세상을 구하는 아기의 유쾌함을 감상할 수 있다면 이 영화는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특히 가족이 있고 팝콘을 준비하고 있다면 완벽한 콤보입니다.